본문 바로가기

콘텐츠/리뷰

[리뷰] 아이디어 하나로 성공하는 스타트업 전략 킥스타터 혁명!

 

 

페블의 2000만 달러 성공 신화!
그 뒤에는 킥스타터가 있다!

지금은 콘텐츠 시대! 세상을 지배하는 것은 아이디어다. 이에 발맞춰 훌륭한 아이디어가 산업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새로운 환경들도 속속 만들어지고 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킥스타터가 있다. 킥스타터는 사용자가 등록한 아이디어를 보고 회원들이 후원하는 크라우드펀딩 서비스이다. 스마트 시계 페블, 3D HMD인 오큘러스, 공중부양 보드 등 세상을 흔들 만한 상품들이 킥스타터를 통해 등장했다. 이러한 제품들을 등록한 사람들은 관련 업계 종사자보다는 아이디어 하나만 믿고 뛰어든 학생이나 일반인이 대부분이라는 사실!
바로 여러분도 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제는 내 아이디어를 받아줄 기업을 찾아다니지 않아도, 투자자에 휘둘리지 않아도, 나만의 아이디어를 사람들에게 직접 검증받고 실현시킬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러한 새로운 세상에 보조를 맞추어 다양한 방식의 크라우드펀딩, 크라우드소싱 플랫폼들이 생기고 있다.
즉, 여러분만의 세상을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리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킥스타터를 통해서 새로운 세계에 대한 눈을 띄우고 콘텐츠 개발에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으로 기획했다. 오랜 준비 끝에 만들어낸 이 책은 크라우드펀딩이 무엇이며 왜 필요한지를 알리고 다양한 성공 사례들과 그 뒷이야기를 소개한다. 이 책을 통해 아이디어 뱅크의 문을, 여러분의 새로운 세상을 활짝 열어젖힐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킥스타터에서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신 JnK Science의 조금용 대표님, 직토의 김경태 대표님, 벤치소프트의 이동훈 대표님 등 많은 분들의 도움을 통해 나올 수 있었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모쪼록 이 도서가 콘텐츠 세상의 눈을 활짝 뜨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

 

 

- 크라우드펀딩이 무엇이고 왜 필요한지 소개한다.
- 킥스타터를 통해 성공한 스타트업의 성공사례를 소개한다.
- 국내 개발자가 킥스타터를 통해 성공한 분의 성공사례를 소개한다.

 

 

 

 

[저자 소개]

● 저자
mobi-lab C

Mobi-lab C는 안창현, 최윤성 등 콘텐츠 개발팀으로 구성되어 있는 코드미디어의 콘텐츠 개발 그룹으로 전문가와 함께 세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킥스타터 혁명>은 매스컴을 통해서 페블 신화를 접하고 나서 기획하게 되었다. 킥스타터를 통해 크라우드펀딩에 대해 알게 되었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 문화가 열릴 것을 예측하였다. 처음 기획했던 당시, 국내에서는 너무 생소한 문화라 오랜 기간 동안 기획 중단과 재시작을 반복하다 2015년에 드디어 빛을 보게 되었다. 국내에서 킥스타터를 통해 성공하신 많은 분들의 도움이 없었으면 이 도서가 출간되지 못했을 것이다. 다시 한번 도움을 주셨던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 도서를 통해 크라우드펀딩이라는 문화의 물결을 느끼시기를 기원한다.


● 감수
조금용 JnK Science 대표
지리산에서 태어나, 어렸을 때 TV방송에서 사장이 멋있어서 그것이 꿈 중에 하나가 되었다. 이 나이 때를 촌놈의 마지막 세대이고 정보화의 1세대라고 부른다. KAIST 경영과학과 졸업한 후 1994년에 사업을 시작하여 성공과 실패를 자양분 삼아 ‘Next Apple’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실현하고 있다. 2015년 자사에서 개발한 스마트 건전지, 몬스터 배터리를 킥스타터에 등록하여 성공적인 펀딩을 이루었다.

이동훈 Bench soft 대표
대학 졸업 후 블루투스 관련 사업으로 벤처를 시작하여 성공과 실패를 겪으며 성장해 왔다. ‘지금까지 쌓아 온 생각을 세상에 내놓자!’라는 신념으로 벤치 소프트를 설립한 후 스마트폰용 고속 충전 케이블을 개발하였으며 이 상품은 킥스타터에서도 호응을 얻어 성공적으로 프로젝트가 성사되었다.

김경태 Zikto 대표
미국 Purdue University 전자공학부 학사 학위 취득 후, 같은 학교에서 HCI(Human Computer Interface)전공으로 컴퓨터 공학 석사 학위 취득를 취득하였다. 그 후, LG전자 전자기술원에서 선행개발기술들을 연구하였고, 지금은 Zikto의 CEO로 사람들이 건강하게 걸을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개발하고 있다.
자사에서 개발한 아키가 킥스타터에서 성공적으로 펀딩되는 등
보다 획기적인 상품을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